본문 바로가기

간단 상식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좋은 공약) 모음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초등학교 반장선거좋은 공약) 모음 안내드립니다.




[초등학교반장선거연설문] 이제 신학기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학년마다 새 반장을 선출하기 위한 초등반장선거가 한창 시작될 듯 합니다. 아이들의 리더쉽을 기르기 위해서, 반장을 한번쯤 경험해 보는건 참 좋은 일이지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반장선거 연설문 작성하는것이 어려운 과제가 될 듯 한데요, 실제로 보니...초등반장선거 연설문을 너무 어렵게 작성하는것 보다는 쉽게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짧게 작성하는게 좋을것 같더라구요. 반장선거 연설문의 예시들을 여러곳에서 모아 봤습니다. 기존의 초등학교임원선거연설문 참고하면서 조금씩 튜닝하면 작성하는게 어렵지 않을듯 해요...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1, 4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회장선거에 출마한 김태호 입니다. 제가 선거에 출마한 이유는 좀 더 활기찬 학교생활을 위해서입니다. 또한 우리 반이 공부도 일등! 학우간에 우애도 일등! 선생님과의 관계도 일등! 모든 면에서 다른 반에 비해 모범적인 반, 잘난 반이 되기를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위에서 말한 내용들을 잘 지킬 수 있는 회장이 되고 싶습니다.  대통령 선거처럼 큰 선거에서 당선자가 지키는 공약도 있지만, 대부분은 근접할 뿐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공약을 지키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연설만 잘 하는 사람 보다는 실천 하는 알찬 사람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질서지만, 지켜지지 못하고 있는 것들로서 배려, 나눔, 협력, 봉사와 같은 것들을 지켜가면서 위에서 말한 활기찬 학교 생활을 위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담임선생님께서도 말씀하셨지만, 유권자가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도덕이지만 지켜지지 못하고 있는 생활의 작은 도덕.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링컨 대통령이 게티즈버그에서 하신 유명한 연설을 아시나요? "국민에,국민에 의해,국민을 위한"이라고 했죠. 그리고, 전 꼭 "학생에, 학생에 의해, 학생을 위한"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중이 뽑아주신 한 표가 우리 나리초등학교 4학년 1반의 앞날이고, 미래이며, 희망입니다. 꼭 실천할 수 있는 김태호를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4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반장선거 공약) 예시.


연설문:안녕하십니까.저는 이번 2학기 반장선거에 출마한 김태호 라고 합니다.

제가 반장이 된다면

첫째! 언제 어디서나 성실하게 노력하는 반장이 되겠습니다.

둘째! 위급한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달려오는 런닝머신이 되겠습니다.

셋째! 여러분과 어려운 일을 함께 나누고,서로 도와주는 반장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넷째! 리더십을 발휘하여 여러분을 이끌 멋진 반장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에 소중한 한표한표를 저에게 뽑아주십시오!

절대 여러분이 실망하지 않을 반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학기를 책임질 반장후보인 김태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끝}




#3,  4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4, 5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임원선거에 출마한 누구누구라고합니다.


저는 여러분과 다른게 없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저는  뛰어나지도않지만 용기를 내서 이자리에 섰습니다. 여러분 천재는 노력하는사람을 이길수없다고합니다. 하지만 노력하는사람은 즐기는사람을 이길수 없다고 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즐기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힘든일도 즐겁게 뭐든 즐겁게 회장이란 직책을 괜히 줬구나 하는생각도 즐겁게 사라질 정도록 즐기겠습니다. 여러분, 저는 즐기는회장이 되고싶습니다. 여러분. 즐기는 학급을 만들기위해 저에게  1표를 주십시오. 즐기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여태까지 기호 a번 김태호 였습니다.감사합니다.



#5, 6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6, 6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7, 3학년 반장선거 연설문 예시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반장선거연설은 궂이 길 필요는 없을듯해요. 길면 듣는 사람들의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길이는 짧게하고, 기억에 남도록 임팩트 있는, 이해하기 쉬운 문구를 살짝 넣어주면 좋을것 같네요. 



#초등학교 반장선거 연설문


1학년, 2학년, 3학년 반장선거연설문 역시, 위에 든 예시를 조금씩 바꾸면 적절하게 만들수 있을거예요~~


참고하세요!



When you have faults, do not fear to abandon them. – Confucius